제252회 영광군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자리를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252회 영광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국민의례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에 국기를 향해 일어서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녹음 반주)
바로!
이하 의례는 생략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개회사
다음은 최은영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과 김준성 군수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건강한 모습으로 여러분을 만나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먼저, 호우피해지역을 직접 찾아 현장의정을 펼치며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과 피해복구와 코로나19 방역 비상근무로 애쓰고 계신 김준성 군수님을 비롯한 집행부공무원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올 여름에는 집중폭우를 동반한 긴 장마와 연이은 태풍 그리고 수도권을 중심으로 빠른 속도로 재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로 유래 없는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천재지변을 막는 것은 어렵겠지만 기후변화에 따른 매뉴얼을 마련하는 등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준비를 지금부터라도 철저히 하여 군민의 생명과 재산보호에 힘써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제252회 임시회는 14일간의 일정으로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 처리결과 보고 청취와 각종 조례안을 처리할 계획으로 소집되었습니다.
모든 사안이 주민의 삶의 질에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끼친다는 점을 인식하시고, 그동안 축적해 오신 다양한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군정업무 전반을 상세히 살펴주시기를 바라며 개선해야 할 부분에 대해서는 보다 생산적인 정책대안을 제시하여 행정의 효율성을 극대화시키는 소중한 계기로 삼아주시기를 바랍니다.
아울러, 집행부에서도 군의회가 군민의 대의기관으로서 자치단체의 최종의사를 결정하고 집행기관을 감시하는 의회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는데 조금도 불편함이 없도록 적극 협조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끝으로 아직 코로나19 위기상황이 끝나지 않았습니다.
군민들의 적극적인 사회적 거리두기 참여와 협조가 절실합니다.
군민 한 분 한 분의 동참과 실천을 부탁드리며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항상 사랑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4. 폐식
이상으로 제252회 영광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바로 이어서 최은영 의장님 주재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