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 바로가기 본문 영역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영광군의회, 제244회 제2차 정례회 폐회

페이지 정보

작성자 영광군의회
조회 431회 작성일 19-12-17 00:00

본문

첨부파일

영광군의회, 제244회 제2차 정례회 폐회

- 2020 예산안의결, 군정질문, 5분자유발언 등 이어져-

영광군의회(의장 강필구)는 지난 12월 17일 본회의장에서 김준성 군수를 비롯한 관계 공무원들이 출석한 가운데 제244회 제2차 정례회 제7차 본회의를 끝으로 23일간의 회기를 마무리 했다.

이번 제2차 정례회에서는 2019년도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 청취를 시작으로 군정질문, 5분자유발언, 2020년도 예산안 및 기금운영 계획안, 2019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2019년도 기금운영 변경계획안, 의원발의 조례안 등 각종 안건을 의결하였다. 특히 이번 회기중에는 군정질문 23건, 2건의 5분자유발언 등을 통해서 군정발전에 대한 구체적인 대안제시와 정책 반영이 이루어졌다는 평이다.

5분자유 발언을 통해서 강필구의장이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개발을 제안했고, 김병원 의원은 영광군 지방세수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한빛원전이 소재한 홍농읍 장기발전 계획 연구용역에 대한 집행부와 한수원 등 관계 기관의 적극적인 지원과 관심을 촉구했다.

군정질문은 구두질문 4건, 서면질문 19건 등 23건이 이루어졌다. 금번 군정질문은 군민 생활과 밀접한 현안들이 다루어 졌다는 평이다. 구두질문에서는 장기소부의장이 국비확보를 통한 건전재정 운영방안 마련을, 하기억의원이 원전 현안문제 해결을 위한 능동적인 조직개편 필요성을, 김병원의원이 마을단위 액화석유가스 확대보급 제안을, 최은영의원이 지역화폐 가맹점 수수료 보전 및 국도비 확보방안을 주문했다.

서면질문에서는 장기소부의장이 역사문화관건립 및 융무당, 융문당 국가문화재 등록제안,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교육정책 방향 재설정을, 지역특화작목 연구개발 및 육성방안 등 3건의 질문을, 박연숙의원이 영광군 소속위원회 운영 개선 방안 마련과 불법주차 단속 및 사업용 차량 밤샘 주차 단속방안 마련 등 2건의 질문을 , 임영민의원이 영광군 결혼 및 출산지원금 실태점검 및 관리대책 마련의 1건의 질문을, 장영진의원이 농어촌공동화 현상 극복을 통한 지역내 균형발전 추진 대책, 지역일자리 맞춤형 고교 교육 및 대학시설 확충과 대학 무상교육 방안 마련,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비전과 방향, 지역아동센터 추가 운영 방안, 농어민공익수당 지급대상 추가 방안 강구, 지역특산품 산업 활성화 방안, 학교급식 품목확대를 위한 구체적 계획과 실천방안 마련, 수요예측을 통한 상하수도사업 추진으로 예산 효율성 제고 등 8건의질문을, 김병원의원이 군민 눈높이에 맞는 적극행정 추진 방안 1건의 질문을, 최은영의원이 방범용 CCTV 확대방안 강구, 무허가 축사 적법화 추진 현황과 향우 대책, 안정적인 농업용수 확보를 위한 해수 담수화 사업 제안, 적극적인 보건업무 추진 및 방역실태와 향후 계획 등 4건을 질문하였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이하 예결위, 위원장 최은영, 간사 임영민)에서는 2020년도 예산안 및 기금운용 계획안과 2019년도 제3회 추가경정 예산안과 기금운용 변경계획안을 심의했다. 금번 예결위에서는 2020년도 재정전망과 재정운영 방향에 대한 적정성, 세입예산서와 세출 예산서, 명시이월사업 등에 대해 꼼꼼하게 심의하였다. 심의 결과 교육기관지원사업비 중 이모빌리티엑스포 과학축전 4천만원 등 21건에 23억7,770만원을 삭감조치 하였다.

상임위원회에서는 41건을 심의하였다.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박연숙)에서는 ‘영광군의회 의원연구단체 구성 및 운영 조례안’을, 자치행정위원회(위원장 임영민)에서 ‘영광군 재정안정화기금 설치 및 운용조례안 ’등 25건을,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장영진)에서는 ‘영광군 전기통신금융사기 피해방지 지원 조례안’등 15건을 의결하였다.

강필구 의장은 폐회사에서 “어려운 여건 하에서도 금년 한해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 종합청렴도 1등급 달성, 전라남도 주관 부패방지 시책 평가 대상 수상, 저출산 극복 종합평가 대상 등 많은 수상으로 영광군의 이름을 알린 공직자 여러분께 축하와 격려의 말씀을 드리며, 우리 지역 경제를 살리는데 의회와 공무원 여러분의 책임감을 가지고 솔선하는 모습을 보여주시길 바란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