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 바로가기 본문 영역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의회 민원처리 현황

의회 민원처리 현황

Re: 영광군에서는 취하위층 착취로 e모빌리티 행사 진행 합니까?(영광군의회 답변 내용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영광군의회
조회 62회 작성일 24-03-20 10:39

본문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귀하께서 건의하신 내용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2023년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 행사장 조성 및 운영 대행 용역은 케이비에스미디어 주식회사, 주식회사 유니모토와 영광군이 2023. 6. 9.에
계약하였으며,  2023. 6. 30.에 선금 720,000,000원을 지급하였고 2023. 12. 28.에 준공금 245,248,900원을 지급한 상황입니다.
본 대행 용역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같은법 시행령, 시행규칙,『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 기준』등
관련 규정에 따라서 과업 수행부터 대가지급에 관한 사항을 관리하였습니다.

귀하께서 소속된 업체인 ‘굿****시’는 케이비에스미디어 주식회사 및 주식회사 유니모토와의 계약체결 사실이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아울러 해당 임금체불 건은 귀하와 ‘굿****시’와의 근로조건 계약사항에 대한 ‘굿****시’측의 계약사항 미 이행건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므로,
 『근로기준법』에 따라 지방노동청에 문의해야 할 사안으로 사료됩니다.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S-전략산업실 미래전략팀(061-350-4733)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 2023년 10월 5일 ~ 10월 9일까지 e모빌리티 행사
> 저를 포함 10명이 주차, 먹거리, 무대, 행산진행, 무대경호 등 성실하게 진행요원으로 10월 4일 준비부터 10월9일 패막까지 일 했습니다.
>
> 영광군과 계약했던 1차업체(k*****)와 계약상태는 아니며, 중간업체가 있었고 중간업체에서 돈을 받고 지급하지 않아서
> 행사가 끝난지 5개월이 지난 2024년 3월인데 불구하고 지급을 받지 못하고 있는 상황 입니다.
> 저는 이번 임금체불로 인하여 카드값 연체 이력도 발생 되었던 상황 입니다. (지금은 상환 했지만 연체기록으로 신용도 하락)
>
>
> 정당하게 일하고 받지 못한 돈을 달라고 얘기하니 1차업체(k*****)에서는 사기치고 도망간 중간업체 대표를 잡아서 해결 해주겠다며 제가 올린 민원글을 내려 날라고 요구 하며, 저 떄문에 회사가 망하기 직전이라고 하네요.
> 1차업체 회사 매출이 2900억이 넘고 e모빌리티 행사로 영광군에서 10억여원이나 되는 돈을 정산 받은 업체가 고작 "제가 올린 글 하나 떄문에 회사가 망하기 직전"이다? 납득이 되는건가요?
>
>
> 1차업체는 정상적으로 돈을 정상적으로 지급 했으니 책임이 다 되었다는것에 납득이 되는 부분인가요?
> 이건 책임소재 넘어갔으니 최하위층 노동력을 착취 했다고 밖에 생각 합니다.
> 왜 최하위층에 있는 저희가 임금을 받지도 못하고 필해를 받아야 하는건가요?
> 애초에 해당 업체에 하도급을 주었던 근본적인 문제에 대해서 책임이 필요하다 생각 합니다.
>
>
> 영광군의회에서 e모빌리티 행사 입찰과정에서 해당 업체 선정 문제가 있었는지, 도급계약서에 임금체불 분쟁 관련으로 "책임 소재에 대해서 누락"된 부분이 있는지, 지급보증서, 과업지시서 등 한번 더 확인을 요구하는 바 행정감사를 요구 합니다.
>
> e모빌리티 임금체불 관련으로 영광군의회에서도 적극적으로 해결을 도와 주었으면 합니다.
 >
 >